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질약물치료]상쾌한장문외과 내치질 치질치료제 효과가 있네요~

by 달빛모아 2021. 2. 23.
반응형

상쾌한장문외과에서 치질약물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항문 밖으로 나오지는 않았는데요. 항문 조임근 안쪽 점막층 밑에 치핵이 생겼습니다. 상쾌한장문외과에서 항문 내시경 검사를 통해서 항문안쪽 점막층에 여러방향으로 치핵이 생겨난 것을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치질약물치료와 수술에 들어가야하는 경계에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상쾌한장문외과의 치칠수술비용은 44만원~48만몇천원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하며 상쾌한장문외과는 인터넷검색을통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치질약물치료부터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상쾌한장문외과 선생님께서는 항문내시경검사 결과 치질은 5년전부터 발생했을 거라고 하셨어요. 평소 식습관이나 배변습관으로인해 내치질이 생겼고 최근에 몸의 컨디션이 안좋아져서 그런가 통증과 따끔거림, 쓰라짐 증상이 심화되어 전문의를 찾게 되었습니다.

변비도 있고 화장실에 앉아있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지는 날들이 많았습니다. 습관적으로 책을 들고 가서 보는 시간들이 많았거든요. 육아를 하다보면 정말 읽고 싶은 대목을 읽지 못해서 조바심이 날때가 있잖아요.  화장실이라는 공간이주는 편안함?때문인가 자주 책을 들고 들어가 앉아 있을때가 많았는데요. 이것이 가장 안좋은 습관이라고 상쾌한장문외과 선생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상쾌한장문외과 선생님께서는 저의 상태는 약물치료시기는 지났고 치질수술을 하기에는 조금 이른 경계의 상태라고 하시면서 일단은 치질치료제를 통하여 치질약물치료를 우선 시행하고 한달간 경과를 살펴보자고 하셨습니다. 

상쾌한장문외과 선생님께서는 치질치료제를 통한 약물치료기간을 2주간격으로 2회로 나누워 중간에 치료경과를 살펴보자 하셨습니다.  

> 상쾌한장문외과 치질약물치료 - 치질치료제  

1. 프라맥스좌제- 좌약(냉동보관용)

- 소염 작용 등을 통해 치질로 인한 각종 증상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2. 베니톨정 - 항염증작용, 혈간순환 촉진작용으로 각종 정맥질환을 치료합니다.

3. 록소로펜정 - 소염진통제

4. 마그밀정 - 제산제/하제로 위산과다증을 치료하고 변비를 치료합니다. 

5. 보라드정 - 위장운동촉진제로 각종 소화장애 증상을 개선시켜줍니다. 

6. 실크론.지크림 - 알레르기성, 염증성 피부질환 치료제입니다. 

상쾌한장문외과에서 처방해준 치질약물치료제 중 프라맥스좌제는 취침전 사용하는것으로 따뜻한 물로 좌욕을 한 후에 실크론.지크림을 항문부분에 바르고 살짝 마사지를 한 후에  좌약을 넣은 후 10분간 누워있어야합니다.

저는 내치질용으로 사용했는데요. 치질약물치료제 프라맥스좌제는 치루(항문샛길), 외치질, 내치질, 항문열창, 항문염, 항문수술등 항문질환치료제로 많이 사용되는 약품이네요.  총 30일분량을 처방받아왔습니다. 

치질약물치료제 중 실크론.지크림은 아침/저녁에 좌욕 후 바르고 마사지를 해주면 환부가 빠르게 회복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상쾌한장문외과에서 알려주신 생활개선사항  

1. 배변은 3분이내로 끝냅니다.(비데 사용시간 포함합니다.)

2. 야채, 과일, 물등의 섭취를 균형있게 잘하여 변을 무르게 만듭니다. (배변시 통증을 최대한 둘일 수 있도록 변의 상태를 무르게 만들어줍니다.)

3. 치질에는 술은 필히 피하셔야합니다.!!(알코올은 혈관을 확장시켜 치핵이 더욱 커질수 있다고 합니다. )

4.  하루 2회, 10분간의 좌욕을 실시합니다. 

 

2021년 2월 10일 상쾌한장문외과를 방문하여 1차 치질약물치료에 들어갔습니다. 

치질약물치료는 위에 설명한 치질치료제와 생활개선사항을 준수하여 진행하였습니다. 

2월 23일 1차 치질약물치료가 끝나고 내원하였습니다. 제가 느끼는 통증의 단계는 처음 방문시 7단계정도 였다면 5단계정도로 호전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통증이 완전히 가시지 않아서 매우 불안했습니다. 

치질은 수술을 해야지만 말끔해진다는 주변분들의 말씀이 맞는건지.. 상쾌한장문외과에서 알려준 치료제를 꾸준히 복용하고 좌욕과 금주도 꼬박 잘 지켜왔음에도 불과하고 통증의 단계가 확연히 줄어들지 않을 듯하였습니다.

진료일이 다가올 수록 혹여 수술을 해야하는건 아닌지 머리속 걱정이 날로 부풀어올랐습니다.

수술방법과 절차에 대해서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보고 치질수술후기등을 찾아보면서 비용과 절차 생활규칙등을 다시금 살펴보았습니다. 

마침 1차 진료시 명함과 함께 수술비용에 대한 안내문구가 적힌 메모를 받아 온것이 있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 상쾌한장문외과 치질수술비용  

2인실(6만원) : 수술비, 무통, 병실료 (좌욕대야, 1달분 식이섬유소)  -> 총 44만 몇천원(2박 3일)

1인실(8만원) :  수술비, 무통, 병실료 (좌욕대야, 1달분 식이섬유소)  -> 총 48만 몇천원(2박 3일)

. 식사는 셀프라고 합니다.

>> 상급병실료, 좌욕대야, 섬유소는 비급여라고 합니다.

> 상쾌한장문외과 치질수술전 체크사항  

. 4시간전 금식(물도 안됩니다.)

. 장신구 제거

. 주차장(입, 퇴원 3시간 무료)

. 수건, 속옷, 충전기, 물티슈 준비, 죽 2개

(세면도구 무료지급) 

 

통증이 느껴지고 일상생활에서도 치질방석이 없으면 매우 불편함이 느껴지는 상태라서 혹여, 상쾌한장문외과 전문의께서 수술을 권하시는 건 아닌지 혼자 걱정을 한보따리정도로 키워서 2차 진료를 하였습니다.

상쾌한장문외과 선생님께서는 항문내시경검사를 해보시면서 아주 많이 좋아지셨다고 하시며 치질약물치료효과가 잘 이루워지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아직 통증의 단계가 5정도 자주 누워있고 불편함이 많다고 말씀드렸더니 항문 내시경 검사한 사진을 살펴보자고 하셨습니다. 항문내시경검사를 하면서 "약물치료가 잘 진행되어가고 있네요. 많이 좋아졌습니다~" 라고 말씀하셨지만 제게 확~ 와 닿지 않았는데요. 1차 진료시 내시경 사진과 1차 내시경사진을 비교해보니 확연하게 좋아진 것이 제 눈에도 보였습니다. 

이런저런 전문지식이 없어도 두장의 내시경 사진을 비교해보니 볼록볼록 부풀어올라와있던 염증부분이 없어지고 남아있는 염증또한 그 부피가 줄어든 상태였습니다. 

항문내시경사진을 비교한 후에 며칠동안 키워왔던 걱정거리가 한순간에 싹 날아가버렸습니다. 치질수술의 힘듬과 번거로움의 많은 시간들이 당장은 경험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이지 감사했습니다.

저를 체크해주신분은 상쾌한장문외과 김영선 원장님이셨습니다.

매우 친절하시고 생활속에 지켜야할 규칙에 대해서도 일관성있게 알려주셨습니다.

  상쾌한장문외과 김영선원장님께서 강조하신 부분  

1. 배변활동은 3분안에 끝낸다.

2. 음주는 하지않는다. 

3. 채소등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음식을 섭취한다. 

4. 비데사용은 가급적 하지않는다.(쾌변 모드는 절대 사용금지, 샤워기로 가볍게 씻어내는 방법을 추천하심)

5. 통증이 있을 때 치료목적으로 좌욕하기

 

상쾌한장문외과의 치질수술후기 글들도 많이 찾아 보았고 인근 항문외과 후기들도 살펴보았는데요. 

혹여 저처럼 내치질로 고생하고 계신분이 이글을 읽으신다면 용기내어 하루라도 빨리 가까운 항문외과를 방문하시길 권합니다.  정말이지 상쾌한장문외과 김영선선생님의 진찰을 받고 나서는 마음 편히 잘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치질약물치료를 통하여 통증의 단계도 내원 전보다 줄어든 듯한 느낌? 이 들고 기분도 좋아져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홀가분한 마음이 들어서 병원 정보 공유합니다. 

 

  부천 상쾌한장문외과  

경기도 부천시 위치, 치질, 치루, 대장내시경, 변비클리닉 치료 등 전문 진료 병원.

032-323-6119

경기 부천시 상동로 87지번복사7 상동역3번 출구에서3m
영업시간 : 평일 09:00 - 19:00 점심시간13:00-14:00

상쾌한장문외과에는 김영선원장님과 김기영원장님 두분이 계시다고 합니다. 

두 원장님의 진료시간이 정해져있으니 방문전 전화상담 후 내원하시면됩니다. 

지난번 1차 진료때에도 같은 질문을 했는데요.

"자전거는 언제 탈 수 있을까요?~ "

치질이 생긴이후로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이 불편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앉아 있는것이 힘들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외부 활동으로 즐거움이 가장 큰 자전거 타기를 못해서 매우 답답했습니다.  

최근에 자이언트 매장을 다녀오고 나서는 정말이지 LIV자전거를 타는 날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쾌한장문외과 김영선원장님께서 2차 약물치료를 마치고 통증이 없어지면 내원하지 않아도 되고

자전거를 타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ㅆ_____________________ㅆ~~!!

 

당장은 치질수술을 하지 않아도 되고 치질약물치료가 완전히 끝나고 나면 자전거까지 탈 수 있다고 하니 정말이지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일단, 치질은 한번 발생하면 재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배변시간, 배변시 항문에 힘이 많이 들어가지않는 자세나 식습관 등을 평소에도 신경써서 올바른 배변습관을 기르도록 해보겠습니다.

 

항문통증, 치질이 의심된다면 부끄러운 마음은 일단 꼭꼭 접어두고 일단 전문의 정확한 진찰과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는것이 현명하리라 생각됩니다. 

두아이를 자연분만하면서 한번 항문외과를 방문한 적있었는데요. 그때도 큰 용기가 필요했었습니다. 

이번에도 통증이 나타나고 7~8일 정도 경과된 후에 방문했을 정도로 용기를 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최대한의 용기를 끌어모으는 시간이 그렇게나 길게 걸렸으니까요..  하지만 여러분은 저보다는 더욱 용감해지시길 바랍니다. 

저는 치질약물치료시기를 놓친 상태였고 수술에 들어가긴에는 이른 아주 애매한 경계에 있었는데 다행이도 1차 약물치료기간동안 대부분의 시간을 누워서 있는 쉴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치료효과가 좋았던 것 같았습니다. 

병원 방문전 통증이 느껴진 이후 7~8일동안 저는 유튜브를 통해서 치질개선을 위한 좌욕법을 익히고 실행해왔는데요.  치질로인한 통증이 일어나면 좌욕으로는 쉽게 가라앉지 않는다고 합니다. 좌욕하는 시간만큼은 통증이 약간 완화되는 느낌이 들정도 이지만 전문의를 통한 본질적인 치료가 이뤄져야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은 꼭!~ 적절한 치질약물치료의 시기를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또한 치칠수술비용에 대한 정보도 올려드렸습니다. 참고하시고요~

이번 상쾌한장문외과 방문은 제게 큰 걱정거리를 줄어들게 해준 시간이였어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여성치질로 괴로워만 하신분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2021/01/06 - [분류 전체보기] - 성인 야간뇨(밤오줌) 밤에 자다가 화장실갈때 무선센서등을 사용하면서 밤잠 설치는게 줄었어요

 

성인 야간뇨(밤오줌) 밤에 자다가 화장실갈때 무선센서등을 사용하면서 밤잠 설치는게 줄었어요

우리나라 40세이상에서 52%이상이 경험한다는 성인 야간뇨(밤오줌), 저또한 밤에 자다가 소변이 마려워서 화장실가는 날들이 많아지더니 이제는 매일밤 습관처럼 화장실에 한번씩가게 되었습니

moonlightlove.tistory.com

 

2020/11/25 - [알면좋은] - 겨울철 실내적정온도 및 겨울철 실내습도 알아봅시다

 

겨울철 실내적정온도 및 겨울철 실내습도 알아봅시다

에너지 절감차원을 넘어 겨울 실내온도를 따뜻하게만 유지한다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 되나든데요? 실내적정온도 18℃~20℃라는데 썰렁하고 자꾸 움추려드네요.. 자신의 건강상태나 옷

moonlightlove.tistory.com

 

2020/11/17 - [알면좋은] - 혈압약을 먹어도 혈압조절이 안되는 이유, 혈압약 복용중 피해야할 음식 체크하세요

 

혈압약을 먹어도 혈압조절이 안되는 이유, 혈압약 복용중 피해야할 음식 체크하세요

혈압약을 먹어도 혈압조절이 안되는 이유, 평소 생활습관중 수면습관, 식습관과 혈압약 복용중 피해야할 음식들을 체크하세요. 요즘은 고령층뿐만아니라 젊은 연령층의 분들도 혈압약을 복용

moonlightlove.tistory.com

 

2020/11/03 - [알면좋은] - 변비에 좋은 청국장! 추운날 먹어야 더 맛있는 청국장찌개 맛있게 먹었습니다.

 

변비에 좋은 청국장! 추운날 먹어야 더 맛있는 청국장찌개 맛있게 먹었습니다.

변비에 좋은 청국장, 보글보글 청국장 추운날 먹어야 더 맛있는 청국장찌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웃이 마실 왔다가 주고 간 청국장을 순두부와 끓여낸 순두부 청국장찌개 순두부찌개를 하려고

moonlightlove.tistory.com

2020/10/22 - [알면좋은] - 잣의 효능과 잣 하루섭취량, 잣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잣의 효능과 잣 하루섭취량, 잣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잣의 효능과 잣 하루 섭취량과 잣의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을부터 겨울까지 제철인 잣은 고소한 맛과 영양가가 풍부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데요 음식에 고명으로 넣어 먹는

moonlightlove.tistory.com

2020/10/16 - [알면좋은] - 오이팩 효능 환절기 건조한 얼굴에 오이팩으로 수분공급

 

오이팩 효능 환절기 건조한 얼굴에 오이팩으로 수분공급

오늘은 오이팩입니다.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건조한 피부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건조한 얼굴피부에 즉각적이고 간단히 할 수 있는 오이팩을 추천합니다. 오이팩의 효

moonlightlove.tistory.com

2020/10/12 - [알면좋은] - 맥박 정상범위 성인 정상 맥박수/맥박 정상수치 알아보기

 

맥박 정상범위 성인 정상 맥박수/맥박 정상수치 알아보기

건강검진에서 동성 서맥이라 나와 성인 정상 맥박과 맥박 정상범위를 알아보고 맥박 정상수치에 대해 꼼꼼히 체크하여 정상 맥박수 이상(빈맥)또는 정상 맥박수 이하(서맥)의 맥박수일 경우

moonlightlove.tistory.com

2020/10/07 - [알면좋은] - 느릅나무껍질 유근피 효능과 유근피 부작용

 

느릅나무껍질 유근피 효능과 유근피 부작용

느릅나무껍질 유근피 효능과 유근피 부작용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느릅나무껍질 유근피차는 제가 20년 넘도록 애용하고 있는 차인데요. 오늘 유근피 효능과 유근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

moonlightlove.tistory.com

2020/10/06 - [알면좋은] - 비트차 효능과 비트차 부작용, 비트먹는 방법

 

비트차 효능과 비트차 부작용, 비트먹는 방법

비트차 효능과 비트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비트차 적절히 섭취하도록 합시다. 날씨가 쌀쌀해지니 따뜻한 비트차가 생각나서 여름철 먹어왔던 비트를 넣어 만드는 ABC쥬스를 중단하고 간단

moonlightlove.tistory.com

2020/10/05 - [알면좋은] - 알레르기비염 생활습관 개선합시다.

 

알레르기비염 생활습관 개선합시다.

알레르기비염 생활습관 개선합시다.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비염환자들이 급증합니다. 비염은 단순히 코의 문제뿐만 아니라 기온이 낮아지고 대기가 건조해지는 날씨의 변화를 신체가 적응하지

moonlightlove.tistory.com

2020/05/14 - [알면좋은] - 파라핀 왁스 치료기 청소법 파라핀 왁스 관리법 깔끔하게 청소합시다!~

 

파라핀 왁스 치료기 청소법 파라핀 왁스 관리법 깔끔하게 청소합시다!~

파라핀 왁스 치료기 청소법, 파라핀 왁스 관리법 깔끔하게 청소하고 꾸준히 손가락, 손목 통증 관리합시다. 2월부터 사용해서 3월 중순까지 꾸준히 치료하여 통증이 거진 없어진 상태입니다. 간

moonlightlove.tistory.com

2020/02/04 - [알면좋은] - 안구건조증 영양제 눈영양제 루테인과 1회용 인공눈물에 관하여

 

안구건조증 영양제 눈영양제 루테인과 1회용 인공눈물에 관하여

안구건조증 영양제를 소개합니다. 눈영양제 루테인과 1회용 인공눈물(인공누액)에 관하여 저는 라식수술이후 안구건조증으로 많은 불편함을 느끼고 지내고 있습니다. 안구누공 폐쇄술도 받아

moonlightlove.tistory.com

2020/02/03 - [알면좋은] - 알레르기성비염에 좋은 작두콩차만들기

 

알레르기성비염에 좋은 작두콩차만들기

알레르기성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물끓이기 저와 저희 아이들 모두가 비염이있어서 요즘 처럼 독감과 신종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이 감염증이 확장되는 시기에는 비염으로인한 감기가 올까 노심

moonlightlove.tistory.com

2020/02/01 - [알면좋은] - 파라핀 왁스 치료기 효과와 파라핀 왁스 부작용, 파라핀 왁스 치료기 사용방법과 파라핀치료기청소법

 

파라핀 왁스 치료기 효과와 파라핀 왁스 부작용, 파라핀 왁스 치료기 사용방법과 파라핀치료기

파라핀 왁스 치료기 효과와 파라핀 왁스 부작용 및 파라핀왁스 파라핀치료기 효과에대해 알아보아요. 여러분도 파라핀 왁스 치료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가끔 샵에서 손관리받을때 살짝 받아본

moonlightlove.tistory.com

2020/02/02 - [알면좋은] - 여성 갱년기에 좋은 약,갱년기치료제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약,갱년기치료제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약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생약성분 갱년기 증상 치료제 시미도나정, 단골약국 약사님의 추천으로 갱년기에 좋은 약이라시며 갱년기 여성분들이 먹고 효과가 좋은 약중에

moonlightlove.tistory.com

2019/12/27 - [알면좋은] - 갱년기 증상과 갱년기에 좋은식품,음식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 증상과 갱년기에 좋은식품,음식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식품 음식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0~50대 분들은 평소 갱년기에 좋은 식품으로 균형 잡힌 식단 관리와 적절한 운동을 하고 있는 분이 아니라면 몸이 무겁고 우울감이 깊어질 수

moonlightlove.tistory.com

2019/12/22 - [알면좋은] - 쑥즙의 효능과 부작용 추위 잘타는 제게 강화약쑥 사자발쑥이 좋다네요.

 

쑥즙의 효능과 부작용 추위 잘타는 제게 강화약쑥 사자발쑥이 좋다네요.

강화 약쑥 사자발쑥을 한의원에서 추천해주셔서 쑥즙으로 복용하는데 강화 쑥즙은 쓴맛이 정말 강해서 쓴음식을 잘 드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드시기 어려움을 느끼실텐데요 추위를 잘타는 저

moonlightlov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