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비트차 효능과 비트차 부작용, 비트먹는 방법

by 달빛모아 2020. 10. 6.
반응형

비트차 효능과 비트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비트차 적절히 섭취하도록 합시다.

날씨가 쌀쌀해지니 따뜻한 비트차가 생각나서 여름철 먹어왔던 비트를 넣어 만드는 ABC쥬스를 중단하고 간단하게 비트차로 만들어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몇년전부터 비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빠르게 유행하고 있는데요. 비트, 비트차 효능과 섭취 시 주의해야할 비트차 부작용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비트차는 카페인 없이 마실 수 있는 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은 차이기도합니다. 대기가 건조하고 일교차가 큰 요즘 호흡기 질환이 늘어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럴때 하루 1~2잔 정도 마시며 휴식타임을 갖는 것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색이 정말 예쁩니다. 

슬라이스 해서 건조기로 건조한 비트입니다. 

근시일에 먹을 량만 소분하여 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했습니다.


비트를 슬라이스해서 건조기로 건조 후 냉동보관하여 보관하고 

소분하여 원통에 담아 이렇게 담아두워 따뜻한 비트차가 생각 날때마다 한컵에 3~4개정도를 넣고 비트차를 만들어 마시고 있습니다.

200ml 컵으로 두번정도 우려 마셔도 색이 곱게 나옵니다.

건강검진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관리해야하는 범위까지 올라와 있는상태라서 매일 꾸준하게 마셔보기로 했습니다.


▶ 비트의 효능은 너무나도 잘 알려져있지요. 


식이섬유, 미네랄, 안토시아닌과 베타인, 엽산, 질산엽, 칼륨, 칼슘,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따라서 항산화 작용과 해독작용, 눈 건강과 다이어트, 고혈압과 성인병 예방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제가 비트 먹는 방법으로는 무와 양파를 함께 넣은 비트 피클, ABC쥬스, 비트차, 무/배추/비트 나박김치 등이 있는데요. 저는 네가지 모두 해서 먹어보았는데요. 처음 준비과정에서 손이 많이가는 부분이 있지만 비트를 건조하여 차로 마시는것이 오래두고 편히 먹을 수 있어 선호하는 편입니다. 


색이 정말 이쁘지요? 컴퓨터 작업할 때나 책을 읽을 때 옆에 두고 항상 마시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것또한 자신의 몸상태나 체질에 맞게 드셔야합니다.



▶ 비트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트는 알칼리성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속쓰림 증상이나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구토, 설사, 배탈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트를 생으로 섭취하였을때 위와 같은 증상이 보인다면 익혀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역류성 식도염과 만성위염이 있는 저는 여름 두어달 매일 아침에 ABC 주스를 만들어 공복에 먹어보았는데요. 저는 비트를 찜기에 쪄서 사과 : 당근 : 비트의 비율을 1: 1:1/2정도의 비율로하여 만들어 마셨더니 다행이 제게는 위와 같은 증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신장결석이 있거나 당뇨병 환자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합니다.

[옥살산(oxalic acid)는 이염기성산 중에서 가장 저급한 것으로 유독하지만 소량으로는 문제되지 않고 시금치, 초콜릿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일반인의 뇨 중에 하루에 15mg~20mg 배설됩니다. 당뇨병, 간장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색이 이뻐 투명 유리잔에 차를 내려놓고 들지못하여 차가 살짝 식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손잡이 있는 투명유리컵을 하나 드려야겠습니다. 비트차를 마시기 시작하면서 이렇게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비트차 부작용없이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ㅆ_____________ㅆ~~


[함께 보면 좋은글 ]

 혈압약을 먹어도 혈압조절이 안되는 이유, 혈압약 복용중 피해야할 음식 체크하세요.

 알레르기성비염에 좋은 작두콩차만들기

▶ 알레르기비염 생활습관 개선합시다.

▶ 쑥즙의효능과 부작용

▶ 느릅나무껍질 유근피 효능과 유근피 부작용

▶ 맥박 정상범위 성인 정상 맥박수/맥박 정상수치 알아보기

▶ 오이팩 효능 환절기 건조한 얼굴에 오이팩으로 수분공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