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헤르페스, 가려움증 해결하기 방법! 헤르페스 2형 증상

by 달빛모아 2021. 3. 2.
반응형

헤르페스, 헤르페스 보균자라고 들어보셨나요? 피곤하고 면역력이 저하되는 간절기 시기에 주로 입술부위에 올라오는 헤르페스 단순포진을들 수 있는데요. 작년 여름과 올 2월사이 헤르페스 2형 증상이 나타나서 헤르페스(단순포진), 여자 헤르페스 증상과 헤르페스 연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헤르페스 정확히 알고 대처합시다.

 

일반적으로 헤르페스 성병은 단순 포진 바이러스(HSV)에 의해 발생합니다. 제삼자에게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퍼지는 접촉성 바이러스입니다. 

최초 헤르페스 감염 후 몸에 잠복해 있다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피곤할 때 나타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 중에는 초기 징후가 없거나 경미하여 감염 여부를 정확히 인지하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이후 약 3~10일 후에 증상이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헤르페스의 증상으로는 통증 또는 가려움증, 작은 붉은 융기 또는 작은 흰색 물집 등을 들 수 있습니다. 

"

엉덩이 헤르페스(엉덩이 단순포진), 허벅지 헤르페스(허벅지 단순포진),

항문 헤르페스, 생식기 헤르페스는

헤르페스 2형 증상

"

네이버 지식백과사전에서 헤르페스에 대해서 검색해보면 헤르페스 또는 단순포진은 헤르페스 1형과 헤르페스 2형이 있습니다.

위사진은 헤르페스 수포가 올라오고 가려움증이 심했던 상태입니다. 사진은 가려움증을 참고 참은 결과 수포만 쑤욱올라온 상태입니다.  수포만 한개 올라왔는데 가려움증이 심했다고요? 네, 정말 이정도 수포만 올라와도 밤 잠을 설칠 정도로 가려움증이 유발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힘은 생각보다 깊고 큽니다. 

  헤르페스 1형 증상  

헤르페스 1형 증상은 입이나 입주변에 생기는 헤르페스(단순포진)로 입, 입안, 코등의 얼굴 주변에 주로 물집이 발생합니다.

헤르페스는 만성 재발성 질환으로 일단 몸속에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한번 들어오면 평생 같이 가야합니다. 컨디션에 따라서 헤르페스는 조용히 잠복해 있다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스트레스가 많을때 수포를 형성하며 증상이 나타납니다. 

제 경우에는 중년이 되면서 간절기 또는 스트레스가 많거나 몸을 많이 쓰는 시기에 어김없이 헤르페스 1형 증상인 입술포진이 올라옵니다.  한번 헤르페스가 재발되어 입술포진이 올라오면 1~2주일은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닙니다. 특히 입주변의 헤르페스 단순포진은 어느정도 수포가 가라앉았다 싶을때 재발하는 경우가 왕왕있으니까요. 특별히 더 신경써서 관리해줘야 하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헤르페스 증상이 있어 병원에 내원하게 되면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아시클로버 연고를 처방해줍니다.

헤르페스 연고로 아시클로버는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단, 헤르페스 연고 바르는 횟차수를 정확하게 알고 규칙적으로 발라주셔야합니다.

피부과에서 헤르페스 증상으로  헤르페스 연고인 아시클로버를 처방하면서 함께 주신 도포시간 가이드입니다.


  헤르페스 증상시 - 헤르페스 연고 아시클로버 도포시간  

1일 5회, 연고 도포

오전 7시, 11시

오후 3시, 7시, 11시


"약 잘바르시고요~" 라고 말씀하시며 주시는데 시간 간격까지 별도로 프린터물로 전달하여 연고에 부착해서 매 시간간격으로 꾸준이 헤르페스 증상부위에 헤르페스 연고 아시클로버를 발라주시라고 하셨습니다. 

헤르페스 증상시 아시클로버 연고를 도포해줘도 바로 가렵고 간지러운 증상이 나타납니다. 열 감도 느껴지고요. 이렇때 손으로 만지게 되는데요. 손으로 헤르페스 증상부위를 만지는 행위는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균의 간염 위험도 있지만 헤르페스 각막염(각막헤르페스)로까지 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헤르페스 각막염은 헤르페스로 인한 눈 감염을 말하는데요.  눈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관심과 주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헤르페스는 신경이 분포하는 어느곳이든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각막 이외에도 홍채나 눈꺼풀에도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또한 한번 생기면 재발이 쉽게 되기 때문에 매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헤르페스 2형 증상  

헤르페스 2형 증상은 주로 생식기 주변, 엉덩이, 허벅지 등의 하체쪽에 물집이 생기고 최초 감염시 피로감, 근육통, 발열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작년 여름에는 왼쪽 허벅지를 중심으로 해서 헤르페스 2형 증상이 있었습니다.

헤르페스로 인한 가려움증이 매우심했는데요.  왼쪽 안쪽 허벅지 부위였고요. 처음에 한두개 수포가 올라왔는데요. 새벽녘에 가려음중으로 인해 깨어나는 날이 며칠 있었습니다.  연고를 바르기 귀찮아서 몇번 긁고 잠들었는데, 헤르페스 2형 증상이 넓게 퍼졌던 아픈 경험이 있었습니다. 

또한 손이 많이 간 부분이라서인지 피부색소 침착이 왔습니다. 

제가 20대의 여성이였다면 분명 피부 색소 침착으로 꽤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것입니다. 여름철 반바지를 입는게 꺼려질 정도로 신경이 쓰였습니다.  

이번 헤르페스 2형 증상은  작년과 다르게 오른쪽 안쪽의 허벅지부분에서 수포 두개가 작게 올라왔습니다.

헤르페스바이러스로 인해 간지러움을 참다보니 닭살이 돋을 정도로 올라와 있습니다. 매우 가려워 짜증도 나고 손이 자꾸만 수포 주변에 맴돌았습니다. 

올라온 첫날부터 매우 간지러웠습니다. 작년 왼쪽 허벅지부분의 헤르페스 증상사진을 진행단계별로 사진촬영한것이 있어고해서 피부과에 갈때마다 상담한 결과 손으로 수포를 만지는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인지 옆로 번지지않고 처음 올라온 수포자리 딱 두곳만 헤르페스연고 아시클로버를 도포해주면 되었습니다.

 

헤르페스 수포

정말 작지요? 이렇게 작게 올라온 녀석이 갖고 있는 가려움증의 크기는 아주 커서 계속해서 신경쓰이게 합니다. 

헤르페스 단순포진이 재발할때에는 근육통이나 열은 발생하지 않고 수포만 생기며 가려움증 정도의 약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헤르페스, 단순포진에 수포가 생기고 가려움증이 심해지면 환부 주변에 열감이 일기도 합니다.

이때 헤르페스 1형과 같이 헤르페스 2형또한 환부를 손으로 만지면 안됩니다. 저또한 헤르페스에 대해 공부하지 않았을때, 잠결에 가려움을 참지 못하고 많이 긁어 환부가 커지고 열감도 많이 느껴졌던 날들이 많았습니다. 

손을 타기 시작하면 헤르페스 증상 범위가 넓어져서 혹여 대상포진이 아닐까하는 의심이 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헤르페스 2형 증상은 대상포진과는 다르게 통증이 있고 따끔거리거나 욱신거리지않습니다. 헤르페스 단순포진은 가렵기만 합니다.

"

대상포진 증상

처음에는 가려움증이 나타나며 근육통, 심하게 따금거림, 발진

 

병원에 방문하여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셔야합니다.  

 

"

대상포진은 십년전에 옆구리쪽으로 왔다 갔었는데  아픕니다.  대상포진의 포진형태또한 띠형태를 보입니다.

수포, 발진들이 띠처럼 길게 늘어진 형태가 특징이며  또한 헤르페스는 가려움증이 특징인데 반해 대상포진은 처음에는 가렵지만 시간이 갈수록 따끔거리고 아픕니다. 매우 아픈 통증이 나타납니다. 

또한 대상포진은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해서 치료합니다. 통증이 심할 경우 진통제도 복용합니다. 대상포진 또한 아시클로버를 바를 수 있으나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해야 좋아집니다. 

헤르페스는 물집안에 진물이 들어차있고 대상포진은 물집안에 고름이 차면서 농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를 공부하다보니 네이버 카페에 헤르페스환우회 카페가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는 헤르페스가 재발성이 높고 그 증상과 발생부위 또한 넓어서 매우 많은 분들이 헤르페스 증상으로 고생하고 있다는 반증이라 생각되어 간략하게 헤르페스 2형 증상이 나타난 시점에 헤르페스연고 아시클로버를 도포하는 시간을 공유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피부과의사분들이 하시는 우습게 소리로 피부는 치매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는 헤르페스 바이러스와 같이 한번 들어온 바이러스는 우리와 평생을 함께 한다고 봐도 무방하다는 의미인듯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기나 과도한 스트레스 환경을 피하고 몸의 컨디션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 할 수 있도록 질 좋은 수면과 운동이 평행되어야 헤르페스 증상으로 인한 고생을 덜 할 수 있겠다는 배움을 얻었습니다.

"

헤르페스

가장힘든 가려움증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미스트와 오일로 

헤르페스 가려움증을 잡았습니다.

"

 

이번에 헤르페스 2형 증상이 나타나고 나서 제가 추가적으로 진행한 것은 환부에 직접적으로 힘을 길러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본것입니다. 

헤르페스 연고를 도포하면서 함께 진행한 것인데요.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 활용하는 미스트인데요. 

건조가려움 케어에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닥터미네랄 아쿠아이온 미스트와 닥터미네랄 솔/덤/엠 티트리 오일입니다. 

약산성 건강 피부로 가꾸는 약산성화장품인데요.  해조칼슘 유기미네날이 함유되어 피부트러블에 그 효과가 좋다고 하여 구매해사용하는것입니다.

헤르페스2형 증상부분에 도포해보았는데요. 특히 닥터미네랄 솔/덤/엠 티트리 오일은 헤르페스의 주요증상인 가려움증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 가려움증이 생길때마다 도포하였습니다.

일단은 헤르페스 2형 증상이 1주일안쪽으로 사그라 들고 있습니다. 포진이 가라앉고 현재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숙면기로 접어드는 과정에 있습니다. 

전에는 헤르페스연고인 아시클로버만 주기적으로 발라주웠는데요. 중간 중간 가려움증을 참느라 애쓴 시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헤르페스바이러스에 대한 공부를한 후에 몸의 면역력과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 잠자는 시간도 늘리고  비타민도 섭취하고 평소보다 더 휴식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려움증에 피부에 직접 도포해줬던 유기미네랄 미스트와 닥터미네랄 솔/덤/엠 티트리 오일의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헤르페스로 인한 가려움증으로 고생한 시간이 훨씬 줄었 었습니다. 

 

"

헤르페스 2형 증상이 있을때는

면100%의 옷을 입으시는게

도움이 되는 건 아시지요?

"

 

헤르페스 증상부위의 쓸림이 적은 옷을 착용하시고 건조하지 않도록 생활공간의 습도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간절기 가디건이나 스웨터같은 걸 많이 입는데요. 헤르페스 증상이 있을때에는 가능한 가디건이나 스웨터 같은 종류의 의류보다는 면 100%의 옷을 입으시는 걸 권장합니다.  

여러분도 헤르페스 증상으로 고생중이시라면 환우회 카페라든가 피부과의 전문의와의 자세한 상담을 통해서 힘듬의 시간을 빠르게 지나가시길 바랍니다. 

헤르페스연고 도포시간 준수와 생활환경(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의 변화를 통해서 가려움증과 애씀의 시간이 줄어들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인천 장피부과 점빼기기간과 점빼기비용 및 점빼기관리

귀뒤 피지낭종이 생겨서 장피부과에 다니기 시작했는데요. 인천 장피부과에 이틀에 한번 방문하다보니 얼굴 피부를 자주 살펴보게 되더라구요. 인천 장피부과 방문후 점빼기기간과 점빼기비용

moonlightlove.tistory.com

 

 

 

알레르기성비염에 좋은 작두콩차만들기

알레르기성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물끓이기 저와 저희 아이들 모두가 비염이있어서 요즘 처럼 독감과 신종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이 감염증이 확장되는 시기에는 비염으로인한 감기가 올까 노심

moonlightlov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