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시- 집금거래란? 집금거래 목적 아님

by 달빛모아 2021. 3. 5.
반응형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하는데 집금거래 목적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집금거래 목적? 이게 무슨말인가요? 중간에 설명글도 없고 집금거래 목적 또는 집금거래목적아님을 선택하라는데.. 도대체 집금거래목적이 무엇인가요?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하면서 집금거래 목적이라는 말의 뜻을 잘 몰라 계좌개설 중간에 집금거래, 집금거래 목적의 뜻이 정확인 무엇인지.. 계좌개설 중간에 네이버로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집금거래 목적 항목 옆에 괄호형태또는 물음표형태로 설명이 있었으면 좋았겠는데 매우 아쉬웠습니다. 

일단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시 집금거래 목적 아님을 선택해주세요!!

키움증권 영웅문 계좌개설시 [집금거래 목적 아님]  선택!!

 

키움증권 영웅문 계좌 개설시 정상적인 저축 및 투자형태의 목적으로 계좌개설을 하여 사용하신다면

집금거래로 사용할거냐는 질문에는 [집금거래 목적 아님]을 선택하세요. 일반 투자자가 주식투자용 증권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할 경우에는 반드시 [집금거래 목적 아님]이라고 하셔야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집금거래란 무엇인가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집금거래란? 

불특정 다수의 돈이 하나로 모이는 계좌

즉, 돈을 거두고 모아두는 목적의 계좌를 의미합니다. 

(법인, 단체 등에서 쓰이는 공용계좌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

집금의 의미는 돈을 거두고 모으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집금거래의 정확한 의미는 돈을 모아두기 위한 거래행위를 뜻합니다.  탈세나 돈세탁의 수단으로도 악용되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2018년부터 집금거래에 대한 관리와 감독을 강화하였습니다.

 

현재 증권계좌를 개설할 때의 집금계좌 목적여부를 묻는 이유는 가상화폐 거래로 자금세탁된 돈을 쌓아두는 등의 악용 사례를 막기 위해 사용된다고 합니다. 

2018년부터 가상통화 자금세탁방지 가이드 라인을 발표하여 현재까지 모니터링해본 결과 가상화폐 붐이 있었을때 투자하기 위해 집금할 계좌가 필요하게 되었고 손쉽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증권사 계좌를 다수 사용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증권계좌는 돈의 출처나 흐름등을 파악하기 어려워 자금세탁용으로 이용하게 되었답니다. 결과적으로 현재는 집금계좌 개설은 직접 방문하여 진행하는 시스템으로 되었답니다.  

결과적으로 증권계좌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자 현재와 같이 배대면 증권계좌를 개설할 때면 계좌의 용도를 묻는 위와 같은 질문사항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자, 집금거래에 대해 살짝 이해가 되셨나요? (집금거래란, 불특정 다수의 돈이 하나로 모이는 계좌)

지금까지 집금거래 목적 여부를 묻는 이유를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키움증권 비대면 증권계좌를 개설하다보니 생소한 용어가 나와서 찾아본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혹여 저처럼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시 집금거래 목적여부? 여기서 멈칫하셨다면  위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하면서 [집금거래 목적 아님]이부분만 신경써서 체크해주시면 원활히 계좌를 만들 수 있으니라 생각됩니다. 

"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시

 [집금거래 목적 아님]  

선택!!

"

저도 이제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여 주린이로서 영웅문에 입문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주식용어들을 접할때마다 당황하지 않고 하나씩 알아가며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집금거래 목적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습니다.

 

현재 키움증권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이벤트 기간중에 비대면 계좌를 처음 개설한 고객에서 현금을 준다니 이점도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하면서 [집금거래 목적 아님]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함께 도움 주고 받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연봉 6000 실수령액 사람인 연봉계산기로 연봉 실수령액 계산하기

2021년 근로계약서 서명하기전에 사람인 연봉 실수령액 계산하는법을 익혀두기로 했습니다.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취준생분들이나 이직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께는 필히 연봉 실수령액을 알수

moonlightlove.tistory.com

 

 

연차휴가일수 계산 공식과 연차휴가일수 계산기 바로가기

연차휴가일수 계산이 어렵다고요? 연차휴가일수 계산 공식과 연차휴가일수 계산기를 통하 알 수 있으며 연차휴가일수 계산은 입사일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다만 회사의 회계연도에 따라 1일

moonlightlov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