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정수리냄새 샴푸 머리기름기없애는법, 정수리 냄새의 원인, 심플리오 샴푸 천연샴푸

by 달빛모아 2020. 5. 15.
반응형

정수리냄새 샴푸 머리기름기없애는법 정수리냄새 이젠 그만!! 

초등고학년이된 아이의 정수리냄새로인해 다년간 사용해오던 샴푸를 등지고 샴푸 유목민이 되어 이것 저것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천연 샴푸인 심플리오 샴푸입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구매하였고요. 가장 큰 특징은 약산성 샴푸로 유해성분이 없는 안전한 제품이라는 소개에 끌렸습니다. 정수리냄새가 나면서부터 머리기름기 또한 많이 생겨나기 시작하더라고요. 머리기름기없애는법으로 깔끔하게 샴푸하고 잘 헹궈서 헤어 제품이 남아있지 않도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머리기름기없애는법, 정수리냄새 샴푸 찾아헤매이는걸 이젠 그만!! 확실하게 심플리오 샴풀로 정착하고 싶네요. 아이가 사용할 제품이니 이번에는 조금 더 신경써서 찾아 주고 싶었습니다. 

 

기존 사용하는 헤드앤~~~ 샴푸로 샴푸를 하고 이틀째된 딸아이의 머리상태입니다. 머리기름기로 인해 떡진머리를 하고 정수리냄새를 풀~풀~ 풍기고 있네요. 정수리냄새...  이제부터 시작이라는데.. 아이를 안고 토닥이는거 정말 좋아하는데 갑자기 훅하고 들어오는 두피냄새에 @.,@...  급.. 사회적거리두기 모드로 들어가게되더라고요..

아니, 찰랑~찰랑~ 보통 2~3일을 안감아도 샴푸를한듯 이쁘고 매끄러웠던 딸아이의 모발이 왜 이렇게 변해가는 걸까요? 

 >> 정수리 냄새의 원인

모발의 땀과 세균이 피지와 엉키며 산화되어 독한 냄새를 발생한다고합니다. 얼굴 피부보다 피지선이 많은 머리두피는 운동을 하거나 더운 날에 열이올라가면서 피지 분비가 훨씬 활발해진다고하네요.  또한 머리를 대충 감아 샴푸등의 잔여물이 두피에 남았을 경우에도 냄새를 더욱 유발하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피지샘의 기능이 활발해지고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외부환경이나 체질등의 원인으로 냄새가 발생한다고하네요. 

심플리오 샴푸 구매시 함께 보내준 제품 리플렛입니다. 요즘 화장품구매할때도 [화해 앱]에서 유해 성분을 확인하며 꼼꼼히 구매하는 편인데요. 두피에도 합성 계면활성제가 없는 제품이 물론 좋겠지요~ 

이렇게 리플렛을 통해서 함유된 성분의 정보를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어서 좋네요.

인쇄된 글자가 주는 힘이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약산성] 눈에 확들어옵니다.

정수리냄새를 유발시킬  수 있는 샴푸의 화학성분들이 들어가 있지 않네요.

.

저는 이렇게 1L와 500ml의 제품으로 각기 다른 향의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자연성분 98.5% 두피케어샴푸라니 믿어보고 꾸준히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약산성 두피케어라고 쓰여있지요~ 얼굴피부도 약산성 클렌징으로 바꾸고 나서 갱년기로 인한 얼굴 열감이나 피부 트러블도 줄어든 느낌이 들어서 두피에도 약산성 제품이 좋을 거라는 기대감을 갖게되었어요.

기본 사이즈로 300ml제품도 있으니 테스트 삼아서 사용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머리걸에 아르간 오일 좋은 건  아시죠~ 

별도 갈색병의 아르간 오일을 사용해왔는데요. 샴푸에도 들어갔다니 아주 좋습니다. 

심플리오는 정수리냄새없애는 샴푸를 검색하며 알게되었는데요. 천연성분의 주방세제며 여러가지 기초케어 제품들도 있더라고요. 

브랜드에대한 이미지가 동봉해주신 리플렛을 보고 한번에 딱 들어왔어요.

환경을 생각하는 회사라는 거요. 

이렇게 분리 배출할때의 편리성까지 세심하게 신경써주는 회사의 제품이니 믿어보고 사용해보겠습니다. 배송 포장방식에 대한 설명부분은 정말이지 주부로써 앞으로 우리가 가야할 (환경을 생각하는)방향을 확실히 잡아주고 있는듯하여 신뢰가 들었습니다.  

아이들에게 건강한 마음과 육체, 우리 함께하는 생활하는것, 등에대해 은연중에 이야기하고 있지만 사실상 많은 소비 유혹과 매체 이미지로인해서 의지와 다른게 가성비와 편리성에의한 소비를 할때가 많은데요. 현 상황에 문제의식을 갖고 제품개발을 시작했다는 점이 마음에 남네요. 

Simple is best! 제가 좋아하는 말인데요. 유통방식을 줄여서 소비자가 고퀄리티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비문화가 앞으로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심플리오 샴푸의 펌핑캡 결합 방법도 이렇게 인쇄물로 알려주고 있네요~ simply 0

안내문에서와 같이 튼튼해보이는 펌핑캡이 있고요.

펌핑캡을 넣고 돌려서 완전히 채결한 후에 

안내문에서와 같이 오른쪽으로 돌리다보면 "뿅~"하고 펌핑헤드부분이 올라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채결합니다.

오른쪽 방향으로 돌리다보면 펌핑캡 해드부분이 올라오지요~ 


두세번 펌핑하니 잘 나옵니다. 중단발이라서 오백원짜리 동전만큼 사용했습니다. 

혹시나 천연제품이라 거품이 덜나올까 싶었는데, 생각외로 풍성한 거품과 수박향 같은 청량한 느낌의 향이 느껴졌어요~

아이가 사용한 제품은 심플리오 헤븐리 샴푸로 와일드 플라워였는데요.

"엄마, 샴푸에서 수박향이 느껴져~" 띠리링... 수박이 먹고 싶은걸까요?ㅋㅋㅋ 그런데 정말이지 

꽃향과 수박향이 함께 어울어진 느낌이랄까 여하튼 청량감이 드네요.

두피케어해주며 버블버블

아주 시원해합니다. 

아브라카타브라!~  정수리냄새야 없어져라~ 머리기름기도 사라져랏!! 


내맘대로 주문을 외우고 깔끔하게 헹궈줍니다. 

녀석도 매우 만족하다고 하네요. 아직 아이들에게는 린스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간혹 올리브영의 식초트린트먼트를 해주는데요. 이번에는 심플리오 샴푸로만 샴푸를 끝냈어요. 

심플리오 샴푸~ 아정수리냄새와 머리기름기를없애주길 부탁해!~

샴푸전 머리기름기 가득한 떡진머리의 정수리냄새 뽈뽈 풍기던 우리아이의 머리가 

저녁 샴푸후 하루밤 자고 아침에도 이렇게 찰랑 거리네요~ 그동안에는 아침에도 벌써 기름진머리로 나와서 전날 샴푸를 했는지 다시 묻고는 했거든요. 일단 딸아이에게는 합격입니다. 풍성한 거품도 마음에 들고요. 새로운 향도 좋다고 하네요.

한달 이상 꾸준히 사용해보고 간단하게 별표도 남겨놓을께요~

머리기름기없애는샴푸, 정수리냄새 샴푸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약산성 샴푸!~ 처음으로 사용하게되어 간단히 포스팅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